■ 내용
방위사업청은 개청 20주년을 맞아 6월 19일 「획득과 방산의 새로운 도약」을 주제로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.
이번 세미나에서는 방사청 출범 이후 20년간의 방위력개선사업 성과를 돌아보고, AI·무인체계 시대에 대응하는 획득체계 혁신 방향과 K-방산 수출 경쟁력 강화 전략이 논의됐다.
방사청은 '체계조립형에서 기술완성형 방산국가로의 전환'을 향후 핵심 비전으로 제시하며, 국방과학연구소(ADD) 개편과 국가 국방 R&D 협력 확대를 통해 글로벌 4대 방산강국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.
■ 원문 링크